본문 바로가기

컨설팅

빅데이터 기반 대학평가 선순환 플랫폼 구축
16f0603729033206f80a1f93c4e7c9ca_1749082391_5436.png

고등교육 선진국가들 - 브랜드가치 경영 집중

세계의 대학들은 증가하는 글로벌 경쟁에 대응하기 위한 차별화된 브랜딩 전략 채택을 요구받고 있다. 최신 글로벌 조사연구에 따르면, 대학 브랜딩 활동이 급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 대학들은 평판도에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지만, 새로운 시대가 요구하는 다양한 과제에 대처하기 위한 대학 브랜딩 활동 사례는 찾아보기가 어렵다. 평판 자본이 낮은 대학이 새로운 학생을 유치하고 이해 관계자(학부모/학생/교직원)가 인식하는 브랜드 정체성(identity)과 포지셔닝(positioning)을 ​​강화하기 위한 노력 자체가 부족하다. 특히, 국내대학이 글로벌 리더 보드에 오르기 위해 합리적인 대학평가 모델과 피드백이 선순환되는 과정 속에서 브랜드 인지도와 평판도를 효과적으로 개발하는 것은 커다란 관건이 될 것이다.

대학평가 AI 컨설턴트 랭커 - 국내대학 브랜드 평판도 상승

민간 주도의 다양한 대학평가 모델 개발과 그것의 실시간 피드백을 기반으로, 대학의 차별화된 브랜딩 전략을 추진하는 것이 절실하다. 대학평가에서 컨설팅까지 모든 과정을 실시간 디지털 플랫폼으로 구현하여 국내대학의 전략적 브랜딩을 위한 핵심적 선도 역할이 필요할 것이다.

대학평가연구원(주)은 실시간‘대학평가 AI 컨설턴트 랭커(Ranker)’를 개발하여 당사의 국내 대학평가 모델 및 결과, QS/THE 세계대학 평가, 대학별 특성화 전략 및 IPO(Input-Process-Output) 역량 관련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Chat GPT LLM(Large Languqge Model) 및 RAG(Retrieval Augmented Generation) 시스템 기반의 대학평가 선순환 플랫폼을 서비스함으로써 대학별로 최적의 자문과 최상의 협업을 진행할 것이다.

대학평가 AI 컨설턴트 - 랭커
대학평가 AI 컨설턴트 랭커

국가와 지역의 대형사업 기반 집중형 컨설팅

국가 및 지역의 대형 사업과 연계하여 대학별로 집중 컨설팅을 실현하는 개념이다. 대학평가연구원(주)의 국내 대학평가 모델과 QS/THE의 세계 대학평가 관련 축적된 객관적 자료와 장기간 대학경영의 체험적 노하우를 통하여 대학들이 절실하게 필요로 하는 특성화 전략 수립에서 IPO 역량 강화 프로젝트까지 대학별로 진정한 소통과 협업을 추진한다. 이를 통해 국내대학의 브랜드가치 극대화를 꾀할 수 있을 것이다.